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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 속 힐링스팟, 더케이호텔서울

The-K호텔서울, 숲의 향기를 담다

인간의 오감 중에서 가장 민감한 후각은 감정의 75% 정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감각이다. 보이지도 않고 만질 수도 없는 향이지만, 공간의 기억을 좌우하는 큰 역할을 하는 걸 많은 이들이 간과한다. 특히나 호텔처럼 고객의 재방문이 중요한 분야라면 향기 마케팅에 많은 노력이 필요해 보인다.

The-K호텔서울의 향기 마케팅이 더욱 돋보이는 이유는 천혜의 자연 그 이상이 만족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그들의 노력 때문이다.

 양재 시민의 숲을 객실에 담다  

호텔 밖으로 나오면 탁 트인 너른 공간과 수풀의 내음이 마음 속 깊이 상쾌함을 더해준다. The-K호텔서울을 찾는 고객들 대부분은 양재 시민의 숲을 비롯 서초문화예술공원, 양재천 등 도심에서 그간 느끼지 못한 자연의 힐링을 맛보기 위해 방문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힐링의 기분을 그대로 객실에서도 함께 할 수 있도록, The-K호텔서울은 특별한 향을 준비해 고객만족을 달성했다. 객실 안에서 맡을 수 있는 향은 바로 ‘포레스트 오브 산청향’이다.

향기마케팅 전문회사 센트온에서 국내 1대 조향사 이승훈과 함께 개발한 이 향은 경상남도 지리산에 자리 잡은 산청 소나무의 싱그러운 풀냄새와 적송 향을 통해 몸과 마음을 일깨워 온전한 휴식을 완성한다. 포레스트 오브 산청향 개발에 참여한 이승훈 조향사는 “이 향을 맡는 순간 이름 모를 야생화가 가득한 풀숲을 떠올리고 시원하게 뻗은 소나무숲길을 거니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며 “그 순간 순수한 산청의 공기를 호흡하고 있는 것이며, 휴식을 통해 내면의 진정한 자신을 만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20년의 역사, 1600가지의 검증된 향을 공간별 맞춤 향기 솔루션을 제공한다.

1996년부터 20년간 국내 프리미엄 향기 마케팅 전문회사로 거듭난 센트온은 기업의 브랜드 시그니처 향 개발부터 장소와 계절에 적합한 맞춤 컨설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센트온은 전세계 110개국 10만 개 매장 네트워크를 갖춘 글로벌 1위 기업 센트에어 사와의 제휴를 통해 1600가지 검증된 향으로 모두의 만족을 이끈다. 센트온의 향기는 청정지역 뉴질랜드에서 만든 프리미엄 제품으로 고객의 안전을 위해 국제 안전기준(국제향료협회 International Fragrance Association, IFRA) 을 통해 검증된 향만을 사용한다. 이외에도 피톤치드, 항균제, 살충제 등을 이용한 프리미엄 소도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향기 마케팅에 관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B2B에 강한 센트온은 센트스트림(300평형), 센트다이렉트(75평형), 센트웨이브(15평형) 등 다양한 공간별 맞춤 향기 솔루션 전문장비를 갖추어 호텔, 카지노, 리조트 등 숙박시설을 비롯, 각종 매장과 병원 등의 향기 마케팅을 돕고 있다.또한 센트온은 고객사의 니즈에 맞춰 CI 향 개발은 물론 디퓨저, 캔들, 룸스프레이, 향낭 등 제품화를 통해 모든 공간에 맞는 향기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센트온 관계자는 “호텔은 다양한 고객이 찾는 공간이라 개성이 강한 향보다는 무난하면서도 호텔 아이덴티티를 잘 나타낼 수 있는 향을 선호한다” 며 “호텔이라고 해서 하나의 향만을 추천하지 않고 공간의 개성에 따라 로비와 객실, 복도 등 구분하기도 한다. 호텔이 원하는 그대로 최적의 향을 찾는데 주력한다”고 밝혔다.

도심속 힐링을 추구하는 The-K호텔서울은 객실을 찾아가는 걸음 속에서도 피로를 풀 수 있는 “프레쉬 머스트”향을 복도에, 한국 숲 특유의 청량함을 가진 ‘포레스트 오브 산청향’을 객실에 갖췄다.

공간에 따라 고객의 만족도를 최선으로 하는 호텔의 의견을 100% 반영한 컨설팅의 결과다.

도심 속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오감이 만족하는 힐링 테라피를 제시

The-K호텔서울
임병설 총지배인

고객 만족을 위한 The-K호텔서울의 기본 방침은 

The-K호텔서울의 핵심 가치는 자연, 휴식, 문화, 예술, 컨벤션을 배가한 서비스와 프로모션 및 이벤트다. 기존 고객은 물론 호텔을 방문하게 될 잠재고객에게 The-K호텔서울만의 진정한 휴식을 선사해드리는 것이 목표다. 서울 도심 속이지만 3만 2000여평의 자연 녹지 안에 자리잡고 있으며, 서초문화예술공원 및 양재 시민의 숲, 양재천 등의 자연 생태환경이 인근에 조성되어 있어 어느 호텔과도 견줄 수 없는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갖추고 있다, The-K호텔서울에서는 단순한 휴식이 아닌 정신과 육체의 균형을 회복하고자 노력하는 현대 도시인의 니즈에 부응하는 새로운 힐링 테라피를 제시하고 있다.

고객 만족 경영의 일환을 향기마케팅의 가치는

호텔은 많은 고객이 이용하는 시설로 편안함과 안락함 생명이라고 볼 수 있다. 비즈니스를 위해 방문하는 사람도 있고 모임이나 이벤트를 위해 오는 사람도 있다. 대다수가 기분 좋게 만나는 장소에서 향기는 사람의 생각과 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생각한다. 특히 전세계 유명한 호텔에서는 호텔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고유 향기를 통해 고객의 편안함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The-K호텔서울도 고유의 향기를 통하여 고객에게 편안하고 상쾌함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향기 마케팅을 도입했다.

현재 호텔에서 사용하고 있는 향기의 특징은

먼저 호텔 6층부터 11층의 객실 복도에는 프레쉬 머스크향을 제공하여 은은함과 안정감을 주고있다. 또한 부드러운 머스크향이 도시의 혼탁함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편안한 객실로 안내한다. 프레쉬 머스크향의 특징은 긴장된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릴렉스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일부 객실층 및 색실에는 투숙객분들에게 심신의 안정과 편안함, 그리고 진정한 휴식을 드리고자 자극적이지 않고 신선한 자연의 천연향을 느낄 수 있는 포레스트 오브 산청향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의 신비로운 소나무 숲, 산청의 맑고 신선한 적송향과 풀내음이 싱그럽고 상쾌한 느낌을 선사한다. 마치 양재 시민의 숲을 고스란히 옮겨놓은 것도 같은 깨끗한 향을 객식에서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향기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은

The-K호텔서울에서 제공하는 모든 향기는 공기 중에 부유하는 세균이나 냄새를 제거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천연 성분으로 구성되어 대부분 호텔 이용객들이 좋은 반응을 보인다. 2014년부터 호텔 고유의 향기를 찾기 위하여 전문업체의 추천을 받아 다양한 향기 샘플을 수차례 테스팅했다. 향기가 너무 진하면 후각이 쉽게 피로해지고 향이 약하면 느낌이 없어서 전문가와 함께 장기간 테스트를 진행하게 됐다. 특히 향기가 사용될 장소에서의 고객패턴과 향기에 대한 트렌드, 고객의 취향 등 다각적인 방향으로 검토하여 향을 선택하였으며 고객들께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뿌듯하다.

 The-K 호텔서울의 비전과 목표는

2017년 The-K호텔서울은 차별화된 고객 감동 서비스와 경쟁력을 갖춘 MICE 산업 리더로서 포지셔닝을 강화하고자 한다. 또한 2017년 개관 26주년을 맞이하여 ‘고객의 기간과 공간에 편안함과 행복을 제공하는 최상의 파트너를 목표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고객 만족을 더욱 공고히 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와 상품 구성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

[출처: 매거진 호텔 아비아]